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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계란 꼭 챙겨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내쉬빌 한인 커뮤니티 톡/기타정보 2019. 10. 30. 21:07

    계란 꼭 챙겨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
    두뇌 발달 돕는 콜린 풍부해
    1개당 최고급 단백질 6g 함유

    매년 10월 둘째 주 금요일인 ‘세계 계란의 날’(World Egg Day)을 계기로 뉴질랜드 뉴스 미디어인 ‘스쿱 컬처’(Scoop Culture)는 9일 자 기사에서 ‘계란을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를 선정해 발표했다.

    계란은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식품이며, 환상적인 단백질 공급원이다. 계란 1개엔 14개의 필수 영양소(비타민 A·비타민 B 군·비타민 D·칼슘·요오드·셀레늄 등)가 들어 있다. 최고급 단백질이 6g이나 포함돼 있다는 것도 돋보인다.

    계란에는 두뇌 발달을 돕는 콜린이 풍부하다. 콜린은 널리 알려진 성분은 아니지만 세포막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계란은 콜린이 함유돼 있는 최상의 식품 중 하나다. 콜린은 두뇌 발달을 도울 뿐 아니라 간 건강에도 기여한다.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필요로 하는 신체 부위로 수송하는 기능을 콜린이 담당하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간을 청소하는 것이다. 계란 등 콜린이 풍부한 식품의 섭취가 부족하면 간 손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콜린이 유방암 발생 위험을 24%까지 낮춰준다는 연구결과도 미국에서 나왔다.

    계란은 심장병 발생 위험을 감소시킨다. 건강한 사람이 계란을 즐겨 먹으면 심장병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여럿 있다. 계란이 좋은 콜레스테롤(HDL 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를 높여 심장병 발생 위험을 낮춰 준다는 것이다.

    의학 전문 학술지 ‘심장’(Heart)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계란을 하루 평균 1개 섭취한 약 50만 명의 성인(중국인)을 추적 조사한 결과 심장병 발생 위험이 낮아졌다.
    수고
    계란 섭취는 눈 건강을 돕는다. 비타민 A 부족은 전 세계에서 실명(失明)의 주된 원인 중 하나다. 계란엔 비타민 A가 풍부하다. 노른자에 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 건강을 지켜준다.

    계란은 모든 연령층에서 유익하다. 최상의 동물성 단백질 공급 식품인 계란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 계란에는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설탕이 거의 없으며, 탄수화물 함량도 1개당 1g 미만이다. 미국 농무부(USDA)에 따르면 찐 계란 1개의 열량은 78 ㎉ 정도다.

     

     

    하루에 '달걀' 2개씩 먹으면 우리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7 :

    달걀은 흰자 안에 노란빛의 노른자를 같이 먹으면 입이 심심할 때 먹을 수 있는 좋은 식품이다.

    그런데 이 달걀이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아래 달걀을 먹으면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효과를 정리했다.
    하루에 달걀 2개씩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돌입한 여성, 시력을 보호해야 하는 수험생 등 모두에게 좋은 습관이 될 수 있다.

    당장 내일부터라도 집에 있는 달걀을 꼭 먹도록 해보자.

    1. 뇌를 보호한다.

    달걀은 두뇌와 뇌 보호에 매우 좋은 음식이다.

    달걀에는 세포막의 구성 요소이자 신경전달물질의 하나인 아세틸콜린을 합성하는 데 꼭 필요한 물질인 콜린이 들어있다.

    2. 시력에 좋다.
    달걀 노른자에는 시력 보호 기능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루테인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다.

    이 밖에도 루테인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등이다.

    3.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한다.

    달걀에는 뼈와 치아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D가 포함된 몇 안되는 천연식품 중 하나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효능이 있다.

    4.  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게 만든다.
    달걀에 포함된 비타민B 복합체는 피부와 머리카락, 눈, 간에 좋은 영양소다.

    또한 신경계의 기능이 원활할 수 있게 돕는다.

    5.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콜레스테롤에는 건강에 좋은 콜레스테롤(HDL)과 나쁜 콜레스테롤(LDL)이 있다.

    달걀을 섭취하면 HDL 수치를 높여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6. 체중감량에 좋다.

    달걀은 칼로리가 낮은 음식 중 하나다.

    특히 아침 식사에 달걀을 먹으면 체중 감량에 박차를 가할 수 있다.

    7. 임신을 원한다면 꼭 먹어야 한다.

    비타민B는 성 호르몬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특히 남성호르몬을 높이고 싶다면 달걀을 자주 먹자.

     

    출처: 내쉬빌 한인 커뮤니티 톡 - 카톡방 가입 https://open.kakao.com/o/gFNVYAl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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