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예방 - 테네시 무료 라돈 테스트

2020. 1. 4. 08:54내쉬빌 한인 커뮤니티 톡/기타정보

반응형

우리가 사는 테네시 주에는유난히 암반이 곳곳에 많이 드러나 있지요.  한국인들은 흔히 '라돈'이라고 발음하는데 비해 미국인들은 [뤠이단]으로 발음하는  Radon 은 암반이나 흙 그리고 지하수에 함유된 방사능 금속 성분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땅 속 자연 gas/가스입니다.

이 수치가 높은 가정이나 건물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일 경우 폐암 발병 위험이 현격히 높아집니다.  미국 환경 보호국과 외과 의사 협회는Radon이 미국에서 매년 20,000 건 이상의 폐암으로 사망 한 원인으로 추산할 정도로, 담배 흡연 다음으로 폐암의 주된  유발  물질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무색, 무취의 자연 발생하는 가스인 Radon을 흡입하면 이 가스의 방사성 입자가 폐에 갇혀 남을 수 있고, 이 입자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폐암의 위험을 증가시키는데, 실제 건강상 문제가 나타나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런 현실에서, 가정마다 Radon 검사를 해보는 것이 귀하와 가족이 높은 라돈 개스에 노출되는 위험이 있는지 판단 할 수있는 유일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Bill Lee 주지사는 2020년 1 월을Radon Action Month /'Radon가스에 대해 조취하는 달'로 선포했으며, 현재 테네시 주에 있는 가정 집을 테스트 할 수있는Radon 검사 세트를   주정부에서 무료 ( ! )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테스트 키트를 요청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https://www.tn.gov/environment/program-areas/opsp-policy-and-sustainable-practices/community-programs-and-services/radon/get-a-free-test-kit0.html

아는 것이 힘이라는데, Radon의 잠재적 위험성을 잘 인지하고 Tennesseans 주 정부가 세금을 내는 우리에게 무상 테스트 기회를 줄 때,  각 가정에서 공짜로 쉽게 테스트함으로써 우리의 건강한 삶에 직결되는radon 개스가 나오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