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hy [무쉬] - 음식의 질감을 표현하는 단어, 무슨 뜻?

2020. 7. 24. 00:29내쉬빌 한인 커뮤니티 톡/레베카 생생영어

반응형

@오늘의 생생한 영어 한 마디@


홍시, mashed potatoes... baby food (아기 이유식), 스무디. 밀크 쉐이크, 떠먹는 요구르트, 푸딩, 소프트 아이스크림, 아버카도, 죽, applesauce, 너무 잘 익은 바나나, 복숭아...... 이 모든 것을 공통적으로 동시에 묘사하는 영어 단어를 아시나요?

 

- Soft Food?

 

네. 이런 무르고 부드럽다 못해 질척이는 상태를 표현하는 영어 단어가 있어요. 이 형용사는 감정도 유약해 툭 하면 우는 사람의 성향도 나타낸답니다.

 

<<맛과 식감을 표현하는 영어 단어>>

yummy   맛있는
buttery   버터 맛이 나는, 버터가 들어 있는
cheesy   치즈 맛의, 치즈의
chewy   쫄깃쫄깃한, 쫀득쫀득한, 질긴
creamy   크림이 많이 들어 있는, 부드러운, 매끄러운, 고소한
crispy   바삭바삭한, 아삭아삭한
delicious   맛있는, 냄새가 좋은, 정말 맛있는, 풍미 있는
fishy   비린내가 나는, 생선 냄새의, 비린
fizzy   발포성의, 거품이 나는, 탄산의, 청량의, 톡 쏘는
flavor   풍미, 맛, 정취, 운치, 향미
flavored   맛을 더한, 향내를 더한, 풍미를 더한, 양념을 한
fragrant   향기로운, 향수의, 향긋한
fresh   새로운, 신선한, 바로 만든, 가공하지 않은
fruity   과일 맛/향이 들어 있는, 달콤한, 감미로운
gooey   끈적거리는, 쫄깃한, 끈끈한
greasy   기름투성이인, 기름진, 느끼한

 

KN95 Face Mask on FDA List, 10 Pack 

 

hot   뜨거운, 더운, 따뜻한, 매운
juicy   즙이 많은, 국물이 많은, 진액이 나는
mushy   흐믈흐믈한, 물컹거리는, 물렁물렁한
nutty   견과가 들어 있는, 견과 맛이 나는, 고소한, 풍미가 좋은
plain   평범한, 평이한, 소박한, 꾸밈 없는, 밋밋한, 맛이 없는
salty   짠, 소금이 들어 있는, 짭짤한, 소금기가 있는
savory   맛있는, 냄새가 좋은,  풍미 있는
spicy   매운, 양념이 강한, 매콤한, 얼큰한
sugary   설탕이 든, 달콤한, 당분을 함유한
sweet   달콤한, 감미로운
taste   맛을 보다, 맛보다, 판단하다, 맛이 나다, 시식/시음하다
tasty   맛있는, 풍미가 좋은, 매력적인, 품격이 있는
vinegary   신맛이 나는, 쓴, 신 냄새나는, 맛이 신
sour 맛이 신  citrus 새콤한
bittersweet 달콤 쌉싸름한, 시원섭섭한
soggy 눅눅한
stale 맛이 상한 moldy 곰팡이 핀
crumbly 푸석푸석한

 

 

이 물끄덩거리는 느낌과 맛, 성향을 표현할 때 mushy [무쉬] 라고 말합니다. 미국에 살면서 영어 장벽에 서러움 당할 때 마다 Resilience 가지고 끈기 있게 어휘를 늘려 한 단계 높은 언어 구사하여 ‘무시’당하지 말아야 겠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