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수필] 어린 조카는 결코 어리지 않다

2022. 7. 14. 13:04짭짤한 문학/수필 :: Essay

반응형

어린 조카는 결코 어리지 않다

 

 

살쯤 아이 같다. 불과 살이 지난지 얼마 안된 늦둥이 조카 대니는 컴퓨터 게임을 즐겨하는 없는 아빠 무릎에 앉아 피스타치오를 하나하나 까서 아빠 입에 쏙쏙 넣어 준다. 낼름낼름 제비 새끼처럼 받아 먹는 동생을 보니 누가 아빠고 누가 아들인지 헷갈릴 지경이다.

 

생각지도 않게 나오게 셋째 늦둥이 막내 대니로 인해 대니의 할미, 우리 엄마는 매일 웃지 않을 없어 오래 사실 같다. 엄마께서 하시는 말이, 한국식품점에서 사온 둥근 뻥튀기 개를 대니가 집어 들더니 가슴에 대곤, “브라!” 그랬다는 것이다. 엄마의 말씀에 놀랄 밖에 없었다.

 

약간 뻥튀기가 볼록 튀어 나오긴 했어도 그걸 보며 브라!”라고 외친 그저 상상력이 풍부하다고만 없고 밖에 안되는 남자아이의 머릿속에 여자를 밝히는 늑대의 본성이 꿈틀거리고 있는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다.

 

요즘 아이들은 유튜브로 보는 것도 많고 그래서 예전보다 빠를 있는데 얼마 내가 소파에 앉아 여자 아이돌 가수들의 댄스음악을 듣는데 앞을 지나가던 대니가 슬쩍 영상을 보곤 얼굴을 빤히 쳐다보며 웃는데 삼촌도 여자 좋아하는구나? 그런 표정이었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핸드폰을 가렸다.

 

 

엄마 뱃속에서 일찍 나온 대니는 태어날 때부터 할미로 시작해 엄마 아빠 삼촌 누나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자랐다. 핵가족 시대와는 다르게 경제적인 이유로 일곱 식구가 한집에서 살게 되었는데 오히려 대니로서는 언어와 정서 그리고 소통면에서 유리한 환경을 가지게 같다.

 

멀리 한국에 나보다 아래 여자친구는 있지만 내일이면 지천명인 미혼의 나는 비록 자식은 없어도 조카를 보면서 자식이란 이런 것이구나 하는 간접 체험을 한다. 내가 아무리 귀여워 줘도 대니는 나보다 컴퓨터 게임을 즐겨하는 아빠를 좋아한다. 게다가 자기 가족과 할미 삼촌을 구분한다. 뭔가 진한 가족애를 느끼나 보다.

 

아빠를 끔찍이도 생각하는 어린 대니의 아빠 사랑은 처음 얘기 했듯이 피스타치오를 하나하나 까서 아빠의 입에 넣어 주는 효자 중에 효자다. 그럴 때마다 늦은 나이지만 나도 결혼하면 아들 하나 낳아야 하나? 그런 생각이 드는 무리한 욕심일까?

 

2022. 7.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