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옷수선 일기] :: 가족의 안전을 위한 환불 - 30불

2022. 3. 27. 13:28이야기/미국 옷수선 이야기

반응형

가족의 안전을 위한 환불 - 30불

 

 

조용했다. 미싱 돌리는 소리 외엔 그다지 시끄럽지 않았는데 오늘 주말 손님이 츄리닝 개를 테이블에 놓더니 저번에 건데 왼쪽 오른쪽이 1인치 차이 난다며 쪽에 맞춰서 다시 달라고 한다. 짧은 쪽에 맞추는 가능해도 쪽에 맞출 수는 없어서 혹시 몰라 입어보라고 했다.

 

그랬더니 입어 볼려구 용을 쓴다. 그래도 다행히 탈의실로 인도했다. 입은 바지 기장을 보니 거의 정확히 맞았다. 사진을 찍어 보여주니 이젠 앞이 다르다고 우긴다. 그래서 신발에 걸린 자연스럽게 놓아 보았더니 마찬가지로 거의 같다.

 

손님 다리는 왼쪽 오른쪽이 서로 1인치 다르다고 말해주니 아니라고 하면서 동의할 없다고 한다. 크래딧 카드 영수증까지 들고 보니 아주 환불을 기대하고 모양이다. 기록을 조회하니 이미 찾아간 달이 넘었다.

 

끝까지 환불을 주지 않으니까 고발하겠다고 하면서 나간다. 그리고 시간 구글 리뷰에 최하점인 하나에 악평을 늘어 놓았다. 느낌표 6 정도를 끝에 놓을 보니 자기 뜻대로 되지 않은 것에 아주 분통해 하는듯 했다.

 

 

가게문을 닫고 집에 와서 가만 생각해 보니 우리가 잘못한 아니어도 괜히 원한이라도 사면 예전 LA폭동 때와 같은 일이 일어나는 사회 분위기가 올 경우 우리 가게도 당할  있고 하도 험한 세상이라 사람이 권총 들고 우리 가게로 수도 있는 일이다.

 

그래서 늦은 저녁 오늘이 지나기 손님에게 문자를 하여 절반인 30불을 환불해 테니 아무 때나 오라고 했다. 그리고 하나 리뷰는 지우지 말고 그냥 두어도 좋다고 했다. 다섯개만 가득한 가게보다 아주 다양하고 다이나믹한 리뷰가 좋다고 써서 보냈다.

 

사람의 리뷰 마지막에 다시는 오지 않겠다고 하면서 가게 조심하라고 썼던데 오히려 내가 사람을 조심해야 할거 같아서 환불을 결정했다. 일년에 있을까 말까 일인데 괜히 잘잘못 가리기 보다 가족의 안전을 위해 그깟 30 보험비 냈다 치자.   

 

2022. 3. 26

 

반응형